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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24
  체지방 기능식품
  

< 체지방 >

우리는 음식물 섭취로 영양소는 혈액을 따라 이동하면서 몸에 릴요한 부분이 쓰이게 된다. 이때 사용하고 남은 영양소 중에 일부는 비상에너지로 간이나 근육에 저장되며 나머지는 지방의 형태로 축적된다. 주로 당질이나 지방이 체지방으로 저장된 영양소는 우리 몸을 보호하기도 하고 에너지가 부족할 경우 충분란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과도한 체지방은 체중 증가뿐 아니아 에너지 생산을 조절하는 호르몬 등이 변화를 일으키고 다른 장기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혈관기능/ 혈당조절 기능/ 간기능 등에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ㅅ간식/ 외식 습관으로 인한 고열량 음식 섭취를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활동 에너지를 높여 체지방을 조절해야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 건강란 체지방 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식품

체지방은 체내에 음식으로 들어오는 섭취에너지가 일상 활동 중에 사용되는 활동에너지보다 더 많을 때 쌓이게 된다. 따라서 적절한 식사와 더불어 충분한 비타민/ 무기질을 섭취하여, 에너지를 원활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1) 식이섬유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흡수되기 좋은 형태로 소화되어야만 에너지원으로 쓰일 수 있다. 식이섬유 등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은 당질과 지방의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를 방해하거나, 소장에서의 흡수를 어렵게 하여 섭취에너지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2) 공액리놀렌산

우리가 섭취하는 에너지 중 쓰고 남는 것은 간에서 다시 지방산으로 합성한다. 합성된 지방산이 체지방이 되는 것인데 공액리놀렌산 등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운 남눈 에너지를 지방으로 랍성하는 과정을 방해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 히비스커스복합추출물/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여, 테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건강한 체지방 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히비스커스등복합추출물, 공액리놀렌산, 식이섬유

-. 건강한 체지방 유지에 해로운 요인

고열량 식사(동물성 지방/ 인스턴트 식품), 간식 습관, 적은 활동량, 빠른 식사시간
2012-09-28 13:3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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