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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25
  혈당 유지 기능식품
  

< 혈당 유지 >

형액 속에 포함된 포도당이 혈당이며, 혈액 속에는 항상 일정 양의 포도당이 함유되어 있다. 혈액으로 흐르는 영양소 중에 가장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만드는 원료가 포도당이녀, 특히 적혈구와 뇌세포는 반드시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써야 한다. 따라서 혈당이 항상 일정 수준으로 유지되어야만 우리 몸은 원활하게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잇다.
정상보다 높은 혈당이 지속되면 혈액을 통해 운반되는 많은 조절물질을 방해하거나, 적혈구(산소운반)와 백혈구(혈관청소)의 기능이 떨어지거나,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데 된다. 세계보건기구는 공복 혈당을 110mg/dl 미만으로, 식후혈다은 140mg/dl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한다. 공복혈당이 110~125mg/dl 이거나 식후 혈당이 140~199mg/dl이면 당뇨병 전 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혈당을 유지하려면 식사조절 및 체중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

-. 정상 혈당 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식품

식이 조절은 식사 후 혈당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화 흡수가 빠른 단순당(과일/설탕/꿀, 청량음료 등)은 혈당을 급격하게 높여 좋지 않다. 반면에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잡곡/ 현미/ 채소 등은 당질의 흡수를 저하시켜 혈당을 서서히 높이는 역할을 하므로 혈당 조절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천천히 먹는 습관이나 과식하지 않는 습관이 정상 혈당 유지에 많은 효과가 있다.

-. 정상 혈당 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바나나주정추출물

-. 정상 혈당 유지에 해로운 요인

동물성 지방 및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과식 및 과체중, 운동부족, 스트레스
2012-09-28 13: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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