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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녹즙편                 13.무 청 생 즙                home.gifback.gif

재료

무청          100g

당근          1/2개

사과          1/2개

귤             1개

 

 

 

 

 

 

 

 

 

 

 

 

 

 

 

 

 

 

 

 

 

    
      무청에는 비타민 A와 C가 특히 많이 들어 있고 칼슘, 나트륨 등이 무기질도 함유하고 있으므로 피로 및 스태미너 향상,  빈혈치
         료 등에 좋다. 무 잎에는 칼슘이 다른 야채보다 매우 많아 성장기 어린이나 골질이 연약한 사람이 마시면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해준다. 그밖에 치질에도 특효가 있다. 순무나 무는 뿌리보다 잎쪽에 칼슘, 철분, 비타민A,C 함량이 매우 높으므로  조리할 때
         도 버리지 말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준비하기 ◆.
    
무청
         무에 뿌리부분을 제외한 줄기 및 잎 부분을 무청이라 하는
         데 파릇하고 신선것으로 준비한다.

    
당근
         손으로 들어 보아 묵직한 중량 감이 있고 빛깔이 선명하며
         매끄러운 당근을 골라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
사과
         사과는 싱싱하고 시지 않은 것으로 골라 구입하여 준비한
         다.
 

                      
                                   
만 들 기 ◆.
      ▶ 무청은 파릇하고 신선한 것으로 골라 깨끗이 다듬어 씻
          는다.
      ▶ 당근은 깨끗이 씻은 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 사과는 씻어 껍질째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 귤은 겉껍질만 벗겨 적당한 크기로 썰어  녹즙기에 무청
          과 당근, 사과를 같이 넣어 즙을 내어 체에  걸러서 즙만
          유리컵에 담아 낸다.
  

 

무 청 생 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