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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녹즙편                 15.시금치 생즙                home.gifback.gif

재료

시금치       100g

당근          1/2개

사과          1/2개

레몬          1/2개

 

 

 

 

 

 

 

 

 

 

 

 

 

 

 

 

 

 

 

 

 

    
       시금치생즙은 비타민, 칼슘, 인, 철분 등이 풍부히 들어 있어 빈혈 및 냉한 체질에 효과적이고 변비에도 좋다. 그러나 수산의 작
          용으로 너무 장복하면 신장이나 방광 등에 결석이 생기기 쉬우므로 주의한다.
 

                  
                           ◆
준비하기 ◆.
    
시금치
         시금치로는 길쭉한 것보다는 줄기가 잛고 통 통한 것, 그
         리고 뿌리 쪽에 붉은 부분이 많을수록 단맛이 있다. 뿌리
         를 잘라 내고 누런 잎은 다듬어서 깨끗하게 씻어 건진다.

    
당근
         손으로 들어 보아 묵직한 중량 감이 있고 빛깔이 선명하
         며 매끄러운 당근을 골라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
사과
         사과는 싱싱하고 시지 않은 것으로 골라 구입하여 준비한
         다.
     ▶
레몬
         레몬 열매는 타원 모양이고 겉껍질이 녹색이지만 익으면
         노란 색으로 변하며 향기가 강하다. 완전히 익기 전인 껍
         질이 녹색일 때 수확하여 익힌다. 잘 익은 것으로 준비한
         다.
  

                      
                                   
만 들 기 ◆.
      ▶ 시금치는 깨끗이 다듬어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는다.
      ▶ 당근은 깨끗이 씻은 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 사과는 씻어 껍질째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 레몬은 레몬즙기에 넣어 짜서 즙을 낸다.
      ▶ 시금치와 당근, 사과를 녹즙기에 넣고 간 후 레몬즙을 타
          서 유리컵에 담아 레몬즙을 타서 먹는다.
      

 

시 금 치 생 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