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요리
한국요리.com
KOREANYORI.com(co.kr)

  녹즙편               9.순무 미나리 생즙              home.gifback.gif

재료

순무          100g

미나리       50g

사과          100g

귤             100g

 

 

 

 

 

 

 

 

 

 

 

 

 

 

 

 

 

 

 

 

 

    
      순무 잎에는 칼슘이 다른 야채보다 매우 많아 성장기 어린이나 골질이 연약한 사람이 마시면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해준다. 그밖
         에 치질에도 특효가 있다. 순무나 무는 뿌리보다 잎쪽에 칼슘, 철분, 비타민A,C 함량이 매우 높으므로 조리할 때도 버리지 말
         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준비하기 ◆.
    
순무
         순무는 일반 무보다  섬유질이  단단하여  아삭하고 단맛이
         많다. 비타민 C와 소화효소도 많이 들어 잇다. 싱싱한 순무
         를 잎과 같이 준비한다.

    
미나리
         줄기가 연하고 싱싱한 것으로 골라 잎을 떼내고 줄기만 깨
         끗이 다듬어 씻어 물기를 빼둔다.
     ▶
사과
         사과는 싱싱하고 시지 않은 것으로 골라 구입하여  준비한
         다.
    

                      
                                   
만 들 기 ◆.
      ▶ 순무는 잘 다듬어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는다.
      ▶ 미나리도 깨끗이 손질하여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는다.
      ▶  귤은 껍질을 벗기어 준비한다.
      ▶ 사과는 씻어 껍질째 적당한 크기로 썰어 놓는다.
      ▶ 사과, 귤, 순무, 미나리를 모두 적당한 크기로 썰어 녹즙
          기에 넣고 갈아  즙을 낸다.
      ▶ 즙을 유리컵에 담아 낸다.
 

 

순무 미나리 생즙

 

포인트

  순무는 잎째 잘 다듬어 깨끗이
   씻은 후 겉껍질을 벗겨내고 다
   른 재료와 함께 적당히 썬다.